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멘토

취준생,퇴준생을 위한 외국어 학원비 아끼는 꿀팁

by 꿈뱅e 2018. 4. 24.




안녕하세요. 꿈뱅이 입니다.

이번에 이직을 준비하면서 외국어를 다시 공부해야 겠다고 생각했는데요.

그런데, 생각보다 학원비가 부담되더라구요. 그리고 회사 다니면서 오프라인 강의를 듣는 것도 곤란할 때가 많구요. 

우리 같이 학원비를 아껴봅시다!





1. 오프라인 강의 _직장인 환급과정 활용하기


학원비도 국비로 지원해준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HRD-NET 으로 들어가시면, 재직자 혹은 구직자 국비지원 해주는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어요. 그 카드를 가지고 국비 지원 되는 학원을 찾아가서 등록하면 됩니다.

저도 한번 알아본 적이 있는데요. 어학원은 사실상 그렇게 많지 않고, 다른 직능계발을 위한 과정이 더 잘 마련되어 있는 것 같아요. 어학원 중에서는 민병철 어학원이 그나마 가장 잘 지원해주는 편이구요. 

저도 평촌 살았을 때, 민병철 어학원에서 직장인 환급반 등록해서 몇 개월 다녔습니다. 그런데, 출석 80%가 생각보다 힘들었어요ㅠㅠ 그래도 돈 돌려받으려고 악착같이 두달동안 다녔습니다. ㅋㅋㅋ 

민병철 어학원은 지역마다 사이트가 조금씩 다릅니다. 그냥 지도에서 검색해서 전화 해보시는게 더 빠를 것 같아요. 그리고 민병철 어학원 말고도 다른 어학원에서도 국비지원받을 수 있을지도 모르니까 그냥 직접 전화해서 물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HRD_NET에서는 어학원 정보 찾기 힘들더라구요. 






2. 온라인 강의_유튜브 어학 방송, EBSLANG환급과정 활용


1) 유튜브 어학 방송

진짜... 유튜브는 정말 좋은 방송이 많아요. 다들 넘 능력자들.... 중국어, 토익 관련 영상들 엄청 많습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어학 공부를 위해 유튜브를 많이 찾으시더라구요. 

유명한 학원에서도 자체적인 유튜브 채널이 있구요. 시원스쿨, 해커스, 문정아 중국어, 파고다 등등 정말 많습니다. 이 중에서 내용이 충실하고, 핵심을 짚어주는 강의 골라서 듣는 것도 강추합니다. 유튜브 방송도 충분히 오프라인 온라인 유료 강의만큼 강의 질이 높은 것 같습니다.

또 제가 개인적으로 구독하고 있는 어학방송 유튜버들 정말 강추 합니다. 제가 추천하는 유튜브 채널은 생활 영어회화나 중국어 회화를 알려주며, 외국의 문화를 알려주는 컨텐츠들이 많아요. 외국어를 배우는 흥미를 일으키고, 실용적인 회화를 배우는 데 좋을 것 같습니다. ㅋㅋ


<개인적으로 강추하는 회화 유튜브 채널>

진짜 중국어 : 성구현, 진준샘... 알라뷰.... 진짜 재밌어요 ㅋㅋㅋ 하나하나 내용들이 알짜배기..  이틀만에 모든 영상 다 봤습니다. ㅋㅋ(진준샘 진짜 내스타일 ㅠㅠ 사랑해요.. ) 그 외에도 중국 사람들이 진짜 쓰는 말들 배울 수 있어요. 진짜 중국인처럼 보이게 하는 꿀팁들 알 수 있어요 .




올리버샘: 올리버샘의 영어 강의는 쏙쏙 이해가 잘 됩니다. 특히 안녕하세요~ 하고 바이바이~ 할 때 선생님 제스처 넘 귀욤 ㅋㅋ 또 미국과 한국 문화의 차이에 대해 선생님이 겪은 것들을 알려주시는데, 그 부분도 매우 흥미롭습니다. 




아란TV아란샘은 개인적으로 워너비 같은 삶을 사는 분입니다. 유쾌하면서도 스마트해보이고, 자신의 삶을 행복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고 있는 느낌이라, 배울 점이 많아보입니다. 특히 아란잉글리쉬 관련 영상들이 제일 귀에 쏙쏙 들어와서 제일 좋아하는 영상들입니다. 





2) EBSLang 환급과정 


EBSLang 사이트는  EBS에서 나온 어학 전문 인터넷 강의 사이트 입니다. 특히 영어랑 중국어 강의가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여기서 HSK3급, HSK4급을 모두 땄습니다. ㅋㅋ 물론 환급과정으로 신청해서 환급도 받았지용~~ 그리고 그외에도 유리샘의 중국어 회화로 처음 중국어 입문을 했구요. 차오루의 입트중으로 재밌게 배웠어요. 

참고로 그냥 회화 과정보다 시험 대비 과정이 환급받기 훨씬 어렵습니다. 시험이 많거든요... 대신 정말 환급받으려고 엄청 공부하는 내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기준으로 시험 공부하기에 정말 효과적입니다 ㅋㅋ 돈이 걸려 있기 때문이죠. 

 





3. 회화공부용 어플 추천 


교육용 어플로도 독학 가능합니다. 굳이 학원을 가지 않아도 독학하는 방법은 많습니다. 이를 도와주는 어플은 매우 필요하죠. 제가 써본 어플 중 가장 좋았던 어플 3가지 추천하겠습니다. 


1) 네이버 사전 

기본적으로 외국어를 배우려면 사전 어플은 깔려 있어야죠 ㅎㅎㅎ 솔찍히 사전 어플은 다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다루기 쉽고 제일 빨리 찾아주는 어플이 짱입니다. 그런면에서 저는 네이버 사전 어플을 사용하고 있구요. 특히 중국어 한자를 필기로 찾아주는 것은 개인적으로 너어무 필요했기 때문에, 매우 좋은 기능을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어장 어플은.... 갖고 있는 것이 없습니다. 다운 받아도 잘 안보게 되더라구요ㅠㅠ 개인적으로는 손으로 쓰면서 외우는 게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2) 중국어 라디오- RADIO FM CHINA

회화를 배우기 위해서 듣는 것 정말 중요하죠. 그냥 막 무슨 의미지 들으려고 노력하지 않고 싶을 때 좋은 어플입니다. 중국 라디오 어플이구요. 정말 많은 라디오 채널이 들어 있습니다.  

제가 이 어플을 활용할 때는 아침에 출근 전, 지하철에서 책 읽으면서, 잠자기 전에 틀어요. 듣기 실력 향상을 위해 열심히 듣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채널도 많고, 영어랑 중국어랑 같이 나오는 채널도 있어요. 또 원하는 시간에 자동으로 틀어주는 알람 기능도 있어서, 아침에 항상 똑같은 알람음 대신 중국 라디오가 틀어져요. 

이외에도 외국 라디오 어플은 많습니다.




3) 이어플립 

정말 구간반복과 속도조절에 탁월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어플입니다. 정말 사용하기 너무 편합니다. 이 어플 만든 사람은 외국어 공부를 많이 했다는 것이 느껴질 정도로, 회화 공부할 때 매우 적합합니다. 인터페이스도 단순해서 사용 방법이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진짜 진짜 강추하는 회화용 어플입니다. 



4. 신용카드, 체크카드 혜택 받기


제가 아직 신용카드가 없습니다. 아직 저의 소비습관이 정착되지 않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신용카드가 정말 혜택폭이 크다는 점이 저에게는 유혹입니다. 특히 학원비 혜택을 많이 해주는 카드는 오.. 마이갓입니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중 학원비 혜택이 있는 것만 추려보았습니다. 

참고로 아래 정보는 뱅크샐러드에서 가져왔습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

체크카드는 교육비 혜택이 많이 없습니다ㅠㅠ 에효... 

여기까지 어학원 학원비 아끼는 방법들을 정리해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