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멘토/직장인꿈뱅이

내보험 찾아주는 사이트/보험설계 망한 대표사례

by 꿈뱅e 2018. 2. 14.



안녕하세요~ 꿈뱅이 입니다~


제가 최근 자산관리사님을 만나 상담받을 기회를 갖게 되었어요.


그리고 매우 충격적인 소식을 접하게 되었죠 ...




바로, 내 보험리밸런싱이 필요한 것 같다는.... 소식이었쬬.


하핫... 어무니께서 가입해주신 보험 두개가 알고보니 

모두 종신보험이었다는 사실...



지금껏 열심히 납부해온 내 보험...

제대로 알지도 못하고, 어머니만 믿고 꾸준히 납부해왔다는..ㅠㅠ



하...여러분... 

내가 지금 납부 하고 있는 보험이 어떤 종류이고,


내가 정말 필요한 시점에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인지 아닌지 

확인해 보셨나요?


저처럼 내가 지금 어디에 돈을 쏟아붓고 있는지

모르고 있었다면....


이렇게 뒷통수를 맞을 수 있습니다 ㅎㅎㅎ




그래서 아주 기본적으로

내가 어떤 보험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내 보험을 찾아주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보험 보장 내용은 가입한 내역에 따라

매우 천차만별이라..

좀더 공부한 후에 포스팅 하겠습니다.





*





내 보험 다보여, 크레딧포유


http://home.credit4u.or.kr/intro.jsp




사이트 첫 화면 입니다.







내 보험정보 조회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 처럼 약관 동의, 이름과 주민번호 입력 후 확인




그리고 나서 핸드폰이나, 공인인증서로 개인정보를 확인시켜주세요.



*



그럼 이렇게 뙇@!!




제 보험들을 사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ㅎㅎㅎㅎ


망할...

보이십니까? 종신보험 두개..



여러분은 이렇게 되지 마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ㅋㅋㅋㅋ

대놓고 공개하겠습니다ㅠㅠ




참고로, 종신보험이란...


내가 죽은 후, 남은 가족들에게 보험금을 주어서 내가 죽은 후 미칠 경제적 손해를 보장받는 것 입니다.


즉, 미리 정한 45살(평균)까지 꾸준히 납부하고

내가 죽으면 가족들이 보험금을 받는 형태입니다.





저는 종신보험으로 총 11만원.......핳... 납부하고 있었는데요.

지금 ... 현재.... 자식은 커녕... 결혼도 못하고 있는데...

장녀라긴 하지만... 나 죽는다고 우리집 가계가 망하진 않을텐데..

도대체 이걸 울 엄니는 왜 가입하신건지...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는 지금의 마음상태...


자산관리사님께서 보험을 자세히 분석해주신다고 하고 다시 만나뵙기로 했어요.


당장 해지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은데..

좀만 참겠습니다. 뭔가 어머니의 큰 뜻이 있길 바라며...ㅎㅎㅎㅎㅎ




*




보험은 크게 생명보험과 실손보험으로 나뉘어지는데요.





생명보험은 '삼성생명''메트라이프생명''미래에셋생명' 등등의 "~~생명" 이라고 하는 회사에서 가입하고,

실손보험은 'KB손해보험''DB손해보험''롯데손해보험' 등등의 "~~손해보험"이라고 하는 회사에서 가입해요 




생명보험이란 말그대로 생명, 사람의 생사와 관련된 위험항목을 보장하는 보험이고,

손해보험이란 사람 뿐만 아니라 재물의 손해, 

그리고 누군가에게 입혀서 재물적인 배상을 해야할 때 보장해주는 보험이에요.


더 자세하게는 다음에 정확하게 다시 공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


제가 현재 가입해서 납부하고 있는 보험료 내역 입니다.


하.... 문제의 종신보험은 37년, 33년을 납입해야하네요?

하하.. 당장 해지하고 싶다..

해지 환급금은 얼마되지 않겠지만.. 

꼬박꼬박 내는 것보단 이익이겠죠..

피같은 내돈...



*


하나 있는 실손보험인데요.

이것은 제가 몰랐던 보험이에요!


실손보험이 도대체 무엇이냐 물었더니, 

병원에 가서 처방, 조제 받은 내용까지 다시 받을 수있는 것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심지어, 제가 가입한 내역 중에 가족생활배상책임담보 의 내용이 있잖아요.


혹시라도 우리집 화장실 배관이 터져서,

밑에 집이 물바다가 되었고, 

그것을 우리가 배상해줘야 한다?

그 금액이 꽤 크다? 싶으면

그만큼 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아니면 남의 집에 갔는데 우리집 강아지가 물건을 깨뜨렸다?

싶으면 그만큼 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휴....... 이걸 지금 알았다니.... 어머니가 납부하고 있던거라.. 전혀 알지 못했던 부분이에요.

여태까지 돈만 내고 타먹진 못하고 있었죠.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알게 되었으니,

충분히 꿀이득이 되겠죠?





 



2년인가 3년인가 안에 금액이 큰 처방료는 영수증 가지고

보상 받을 수 있다고 해요!


하필.... 너무나도 건강했던 저라....

그동안 진짜 자잘한 금액만 썼었어요....


차마 청구하기에... 넘나 소액... 민망....

ㅠㅠ 받을까요 말까요?


영수증 챙기는 것도 귀찮기도 할 것 같긴한데..

흠....




*



내보험다보여 사이트에서는 20대 여성이 가입한 보장 내역을 통계로 볼 수 있는데요.




정액형보장보험 분석 통계를 먼저 살펴볼까요?



주로, 20대 여성분들은 암진단비용, 심근경색, 암수술에 많은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하셨더라구요.

그에 비해, 저는 지금 왜 반대로 설계한 느낌이 들까요?


하.. 심지어 제가 화상을 입게 되면 진단비를 받을 수 없네요?



휴.... 이제라도 알게 되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아플 때 알게 되면 보험 새로 가입할 때 매우 비싼 것 아시죠?

건강한 지금, 내 보험을 다시 확인해 보세요..



저와 비슷한 20대 여성들의 

실손형 보장보험 내용을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보통 실손의료비에 다들 가입되어있고,

저는 거기에 기타실손으로 

가족생활배상책임도 가입되어 있어요.


음..확그냥 실손보험 빼고 다 지워버릴까...





*




자 여기까지 내보험 찾아주는 사이트


내보험다보여 였습니다.


휴... 이기회에 진짜 보험 리밸런싱을 하게 된 것 같은데요.



다행히 나름 일찍 문제점을 발견하게 된 것 같아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정신승리...)





*



혹시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