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멘토/직장인꿈뱅이

서울머니쇼 다녀왔습니다~

by 꿈뱅e 2018. 5. 13.



안녕하세요~ 꿈뱅이입니다~

평일간 무사 안녕하셨습니까?ㅋㅋㅋ

저는 예, 새 직장에서 긴장의 나날을 보내왔습니다..

새 회사는 너무 좋은데, 아직 긴장을 놓칠 순 없더라구요. 아휴 ㅋㅋ

화이팅!!






 

 군포철쭉축제 갔다왔습니다~


이번 토요일에 서울머니쇼에 다녀왔어요. 

저는 항상 뭔가 어디 갔다오면 ㅋㅋ 그 축제나 일정이 다 끝나고 뒷북치는 것 같네요 ㅋㅋ


코엑스는 갈 때마다 참... 크다... 라는 생각이 먼저입니다 ㅋㅋㅋ

갈때마다 길을 잃는 것 같아요... 하...

쇼장 찾는 것은 쉬웠는데.. 밥 먹고 돌아가는 길을 ㅋㅋㅋ 잃을 뻔 했습니다 ㅋㅋㅋ

다시 생각해도 어이가 없네요 ..ㅋㅋ






토요일 일정 중에 저는 주식투자랑 P2P투자 세미나를 참관했습니다.

어우.. 세미나 참관하시는 분들 진짜 많더라구요. 

다음에는 꼭 세미나 자리 예약을 하고 가야 겠습니다. 미리 예약하신 분들 먼저 착석시키고, 현장 등록한 사람들은 나중에 들여보내주시더라구요. 

저는 전시장만 무료 입장 신청했고, 따로 특강은 신청하지 않았기 때문에 뒷자리 구석에 앉을 수 밖에 없었어요ㅠㅠ 

다음엔 꼭! 앞자리 사수!





M-주식 세미나는 [오르는 주식의 법칙]의 저자이신 이주영 대표님께서 강의를 해주셨는데요. 

주식 투자 전 종목 분석을 할 때 먼저 시가 총액 대비 영업이익이 어느 정도인지를 보라는 것, 

유동자산이 과잉일 때 금리가 오르고, 그에 따라 주식도 오른다는 것,  

미래 가치 (4차산업) 라는 것은 그 가치 평가가 굉장히 어렵고, 거품이 있다는 것, 

투자와 투기의 차이,

물가가 상승할 때 같이 상승하는 기업에 주목하라는 것 등에 대해 알 수 있었어요!


역시 정보란 손품도 필요하지만, 발품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내일 주식시장 좀 다시 들여다 봐야 할 것 같네요. ㅋㅋ

아 근데 같이 세미나 들은 사람들이 대표님께서 알려주시는 몇 종목 열심히 받아적고 찍어가시던데, 내일 그 종목들 가격 올라가는 거 아닌가 모르겠네요. 





점심 식사하고, 길 한번 잃어주고, 다시 돌아와서 참관한 세미나는 신재테크에 속하는 P2P 투자 특강이었습니다.

피플펀딩, 테라펀딩, 8퍼센트 회사의 각 대표님들이 나와주셨는데요. 

P2P투자에 대해 관심있는 사람들은 아직 젊은 사람들이 대부분이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들 이 투자의 구조에 대해 잘 이해를 못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고, so what? so how? 라는 의문이 들 것 같다고 생각되었습니다.

하지만, P2P 투자가 있고 얼마나 매력적인 투자 방법인지에 대해서는 인식시켰다는 효과를 가져간 것 같습니다.





얼떨결에 중간에 자리에 앉았는데, 우연찮게 옆자리 아주머니가 테라펀딩 투자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것 같아서 열심히 알려드렸는데요. 12~14% 투자 수익률 들으시곤, 그럼 1억을 넣어놓으면 소득세가 너무 많이 나올 것 같다고 하시는 순간, 이 아주머니 강남 큰손이신가? 싶었습니다 ㅋㅋㅋ 하지만 한 사람당 1천만원 한정이라고 하니 아쉬워하시더라구요. 왠지... 명함을 주고받았어야 하나?... 싶은 후회가 들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제가 투자하고 있는 테라펀딩의 양태영 대표님이십니다. 기사에서 본 실물 그대로 이십니다 ㅎㅎ



그리고, 이 머니쇼의 궁극적인 목적이었던 빗썸에 들렀습니다 ㅋㅋㅋㅋ

암호화폐에 대해 공부하면서 가려운 부분이 너무 많았는데, 어느 정보가 믿을 수 있는 정보인지 모르겠어서...

일단 암호화폐에 대한 믿을 수 있는 정보는 한정적이고 어디서 보는 것이 좋은지 알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또, 다른 거래소가 아니라 빗썸 거래소를 선택해야 하는지도 설득당했죠 ㅋㅋㅋ 



결론은 일단 미정이다... 너무 변수가 많다는 것. 

빗썸에 가입하면 룰렛을 돌릴 수 있고, 룰렛에는 여러 경품이 걸려있었는데요. 하필 비타500...

ㅋㅋㅋㅋㅋ 다른 분들은 도대체 어디서 그렇게 상품을 받으셨는지, 두 손 무겁게 다니시던데.. 나는 왜 덜렁 비타 500인지... ㅋㅋㅋㅋ




*



머니쇼 끝나고, 영화(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도 혼자 보고 ㅋㅋㅋ

혼자 쓸쓸하면서도 알찬 하루였습니다~

서울 머니쇼 재밌네요. 코엑스도 앞으로 자주 다니게 될 것 같아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