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멘토/투자스터디

금통장의 단점 & 금 투자 시작하기!

by 꿈뱅e 2018. 10. 17.





안녕하세요~

꿈뱅이입니다.



오랜만에 다시 돌아온 재테크 관련 정보입니다.


바로바로~ 

직접 해 본 금 통장 투자 후기...




아래 링크는 제가 지난 글에서 소개해드렸던


금통장에 관한 정보글이었습니다.






금통장을 시작한지 

어언 7개월...이 지난 지금..



중간 점검 결과ㅋㅋㅋㅋㅋ


-4% 수익률입니다.



거의 뭐 ㅋㅋ 안하고 있습니다.



달러가 오르면 금은 내려가고..

금 오르면 달러가 내려가고..



걍 하지 마세요 ;;;;

수익률 안오릅니다..


처음 설정할 때, 


'-3% 이하로 내려갈 때, 알림받기'

설정했는데


매일 알람처럼

'-6%입니다.' '-4%입니다.'

 메시지 받고 있어요 ㅋㅋㅋㅋㅋ


진심 하루도 안빠진듯?




지난 몇 달동안은 -9%까지도 떨어지더만 ㅋㅋ


뭐... 그건 달러가 치솟으면서 

금이 내려간 것이긴 하지만...


이해는 되는데 내가 굳이 금통장을 왜 개설했을까 하는 후회가 됩니다. ㅋㅋ


나 금통장 가지고 있다~ 금에도 투자한다~

하면서

자랑용으로 개설하려고 한 것도 있는데...

아무짝에도 쓸데 없었습니다. 



뭐 이렇게 투자도 해보고 손해도 내고 그러는 거죠 뭐..


에라 모르겠다~


시험삼아 해본 거라 큰 몫돈 들어가진 않았지만,

가슴이 시립니다.ㅍㅍ...


-




차라리, 금 ETF를 사는 것을 더 추천드립니다.



금 값 오를 때 같이 오르고, 

내려갈 때 같이 내려가는 것이 훨씬 속 편하고

거래도 편합니다.


이번에 골드선물레버리지 ETF 매매 했는데

그나마 살 때 바닥찍고 아주 조금 수익 내고 있습니다..





^^;;


결론,


금통장 완전 비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