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멘토/직장인꿈뱅이

테라펀딩투자인증이벤트!

by 꿈뱅e 2018. 4. 8.


안녕하세요~ 꿈뱅이 입니다 ㅎㅎ

제가 재작년부터 P2P투자를 해왔는데요 ㅎㅎ 저에게 꾸준히 소소한 커피값을 제공해주고 있는 테라펀딩에 대해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1. 부동산에 투자하는 한가지 방법


처음 부동산 투자 이야기를 접한 것은 은행 적금 만기 날이었어요.. 다시 적금에 넣을 준비를 하고 있었죠. 그러다 우연히 보게 된 부동산 관련 포스팅을 읽었고, 부동산 투자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그렇게 계산해본 저의 종잣돈......... 턱없이 모자란 저의 씨드머니를 알게 되었답니다.... 몇년동안 모은게 겨우 이정도더냐? 이러다가 나 집 못사는 거 아니야? 갑자기 은행에 내 돈을 맡기기 싫어졌죠. 이 적은 돈을 어떻게 굴려볼까? 고민하다가 발견한 부동산 간접 투자 방법. 부동산 P2P였어요. 

부동산 P2P는 소액으로 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건축사업자들이 테라펀딩에 대출펀딩을 요청하면 테라펀딩에서 부동산에 대해 분석하고 대출조건에 대해 심사해요. 그런 후 투자자들을 모집하죠. 펀딩이 완료되면, 그 조건에 맞춰서 투자자들에게 수익금이 분할상환되어 돌아온답니다. 






2. 테라펀딩을 추천하는 이유?


저는 테라펀딩, 소딧 두가지의 부동산 P2P업체에 투자를 해봤어요. 다른 부동산 P2P업체를 알아볼까 했는데, 결국은 테라펀딩으로 모아지게 되더라구요. 테라펀딩이 다른 업체보다는 수익률이 낮아요. 하지만, 업계1위라는 점과 그만큼 관리가 잘 되어있다는 점이 제가 꼽은 이유에요. 



어쨋든 P2P투자가 안정적인 투자는 아니잖아요. 내가 투자한 항목에 대해 얼마나 책임지고 돈을 받아줄 수 있는지 P2P업체에 대한 신뢰도가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특히 지난번 전주삼청동 건에 투자했던 것이 3개월 정도 지연 및 분할상환되는 일이 있었는데요. 이때 테라펀딩에서 언제까지 얼마 지급될 것이며, 왜 지연이 되는 지에 대해 자주 연락을 주셔서 큰 신뢰가 되었어요. 아 이 업체는 내 돈을 돌려주려고 노력하는구나. 믿을 수 있는 업체라고 생각해요. 

(오 너무 신격화시킨 느낌인데.. 믿숩니다! 이정도는 아니에요;)




3. 내 투자 내역 인증



지난 1월에 2건 투자 했는데, 1건은 중도상환되었고 나머지 1건이 남아 있네요.

그동안 총 170만원 투자 했는데, 평균 수익률이 12.5% 입니다. 은행 예적금 수익률 2%, 3% 보다 훨씬 높죠 ㅎㅎ 매우 만족스러운 투자였습니다.

그런데 세전, 세후 차이 넘 큰거 아닙니꽈? ㅠㅠ 흙흙.. 세금 넘 많이 떼어가니 슬픕니다ㅠ




입금된 이자 및 원금들 입니다. 다시금 보니 행복해지네요 ㅎㅎ

여러분도 P2P투자 통해 성투 하세요~ 아참. 투자는 정말 신중하게 고민하셔야 하는 것 아시죠? 내 종잣돈의 10% 투자하는 것도 매우 공격적인 유형에 속해요. 이런 투자들은 원금손실의 위험이 있습니다! 


추천인코드: UZEZV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