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멘토/월말재테크평가

6월 소비평가:: 지하철 정기권 2달 이용 후기

by 꿈뱅e 2018. 7. 7.


안녕하세요~ 꿈뱅이 입니다!!

요새 잘 지내시나요?

다들 어떻게 지내시나요? ㅎㅎ

티스토리는 이웃들 연락을 직관적으로 받을 수가 없어서 참 불편해요ㅠㅠ

이번 달에도 제 소비를 돌아봐야겠죠?








1. 저축률 66% 달성!! 적금 타서 투자로 직행!


월급여가 늘었으니, 저축액도 당연히 늘려야겠죠? ㅎㅎ 열심히 허리띠 졸라맸습니다!

회사에서 점심식대를 위한 카드가 나와요! 그래서 정해진 금액만큼 한달동안 밥 먹으면 되거든요~

이게 생각보다 제 생활비를 많이 아껴줍니다! 

이거 정말 좋아요ㅠㅠ 사랑해요 우리 회사ㅠㅠ

도시락 안싸가지고 된다는 점이 참 좋은데... (맨날 뭐 먹을지 고민하는 거슨 .. 매우 힘들다....)

이런 회사 복지 덕분에 허리띠를 수월하게 조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ㅎㅎ

그리고 이번 달에 적금을 하나 탔는데, 아휴... 세금떼고 뭐 떼니까 역시나 10만원 겨우 들어오네요.

무의미하도다....ㅠㅠ

그냥 이 돈 그대로 투자하는데 돌렸습니다.  이 부분 때문에 한 달 소비액이 커보이는데요.

사실 200만원 투자한거 빼면 150만원이에요 ㅎㅎ 

다시 지난 달로 돌아온 소비패턴입니다 ㅎㅎ 휴... 잘 돌아왔다..





2. 식비 22만원...... ㅎㄷㄷ... 교통비 9만원


방금 제가 회사에서 식대 나온다고 하지 않았나요? ㅋㅋㅋ 근데 평소보다 더 나왔네요? ㅋㅋ

이렇게 자기반성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ㅋㅋㅋㅋㅋㅋ

식대가 줄은 줄 착각했던 거죠. 만약 회사 점심식대까지 포함했으면... 오마갓...

다시 보니, 친구들과 밥 먹고 술 먹고 한 것이 화근이네요 ㅋㅋ 항상 이럴 때 두 가지를 고민합니다. 친구냐... 돈이냐... 둘 다 놓칠 수 없기에 항상 갈등하게 됩니다 ㅋㅋ 다들 그러시죠?

아차차! 제가 지난번에 교통비 절약하는 방법에 대한 글 올렸는데요!

제가 실제로 지하철 정기권을 열심히 사용하고 있어요! 남은 횟수 0회 될 때까지 꽉꽉 채워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진짜 리얼 후기 한마디 한다면, 정말 너어어무 좋아요! 근데 좀 불편해요.

저는 실제로 지하철만 타고 다녀요. 집 근처에 버스가 잘 안와서..

정기권 없을 때는 12만원-14만원까지 교통비가 나왔었는데, 이번 달에 9만원 나왔어요!!

엄청난 감액 아닌가요? ㅋㅋ 느무 기쁘다~



3. 꾸밈비 55000원, 경조사비 0원 


꾸밈비로 크게 쓴 것은 없는데, 세세하게 충동구매를 하거나 화장품이 떨어져서 급하게 산 것들이에요.. 최근 충동구매가 좀 늘은 것 같은데 이제 진짜 자제해야 겠어요 ㅠㅠ 

경조사비는 이제 늘 것 같아요.. 주변에 점점 결혼하시는 분들이 늘어나네요 ㅋㅋㅋ

화이팅..... 나도 화이팅...




4. 교육비 지출 44만원!


최근 돈읽녀님의 블로그 글쓰기 강의를 신청했어요! 

회사 경비 지출이 안될 것 같아서, 그냥 제 돈으로 결제했어요! 

와우.... 전 정말 잘한 결정이라고 생각해요! 

블로그 글 쓰는 노하우와 검색에서 노출이 잘 되는 방법? 

저품질 블로그 확인하는 방법 등을 아주 쉽게 설명해주셨어요.

 4주 짜리 교육이라 아직 2주 남았는데 그 전에 숙제가 있어서 어서 완성 해야 해요! 

조만간 블로그 글쓰기 중간 후기와 완전 후기를 쓰도록 하겠습니다! ㅎㅎㅎㅎ



4. 이번 달 전체 변동 지출 금액 3,537,141원 (실질 1,537,141)


ㅋㅋㅋ 교육비가 좀 커서 왠지 지난 달보다 크게 쓴 것 같습니다.ㅋㅋㅋ

우리 같이 힘내요 ㅋㅋㅋ 지출 줄이기! 저축 늘리기! 투자 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