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혼자배우는중국어

타래료청폐안으로 중국어 배우기_1화

by 꿈뱅e 2018. 4. 9.


안녕하세요~ 꿈뱅이 입니다

이번에 다시 일상으로 돌아오면서 중국어 공부를 다시 시작하려고 해요 ㅎㅎ 근데 이왕 공부할 거 재밌게 하고 싶고, 기록도 남기고 싶었어요 ㅎㅎ

오늘부터 드라마로 ㅋㅋ 공부해보고자 합니다 

타래료청폐안은 이전에 친구가 제가 좋아하는 왕카이 나온다고 했던 중드인데요. 1화보고 '그래 너가 왜 추천했는지 알겠다' 싶더라구요 ㅋㅋ (왕카이 .. 날 가져요..)


아 참고로 제가 중드를 보는 사이트는 라쿠텐비키 입니다 ㅎㅎ 중간에 광고가 좀 많이 들어가긴 한데, 그래도 중국어 자막, 한국어 자막 모두 지원되더라구요.  다음에 중국어 공부하기 좋은 어플, 사이트 관련해서 포스팅도 해볼 생각이에요 ㅎㅎ





你这当了人民警察礼貌多了啊。

为人民服务。


너 이번에 경찰관이 되고 매너가 더 좋아진 것 같은데?

시민서비스야.


(첫 장면부터 흐믓한 그의 미소....)





黑然,好长时间没上阿姨这来吃饭了

瑶瑶难得回来趟 你们俩呀应该多聚一聚。

흑연 너 요새 저녁먹으로 안왔지.

모처럼 만났으니 너희 두사람 더 자주 만나렴.


* 难得回来趟 : 돌아오기 힘든 차례 = 드물게, 모처럼 





갑자기 사담인데.. ㅋㅋㅋ 드라마라 그런가 ㅋㅋ 저렇게 유리가 산산조각이....;;;

보면서 넘 뜬금없다... 싶은 생각 ㅋㅋㅋ 여자주인공 너무 여성스럽게 넘어져 있음 ㅋㅋㅋㅋ 내손발 누가 좀 펴주...

거기에 남자 주인공 안경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진짜 현웃 ㅋㅋㅋ

근데 나 이걸 왜 끝까지 보고 있냐 ㅋㅋㅋ 개잼있네 ㅋㅋ




你干什么啊

我不认为你能够在不戴夜视镜的情况下, 跳过地下这些碎玻璃回到沙发上, 

尤其实你的身体速度反应那么的不敏捷.


당신 뭐해요.

이 야시경 없이는 깨진 유리를 지나서 소파까지 못걸어갈 것 같은데요. 

당신 반응속도도 좋아보이진 않고. 


*  : 형) 충분하다, 넉넉하다 / 동) (일정한 수준에)이르다, 도달하다, (손이 )닿다.

* 夜视镜 : 야시경 (yè shì jìng)

* 碎玻璃 : 깨진유리 (suìbōli)

* 尤其实 : 게다가 사실

* 敏捷 : 형) 민첩하다 (mǐnji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