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혼자배우는중국어

감성 중국어 한 마디 "내가 누구인지는 내가 정해"

by 꿈뱅e 2020. 8. 18.

 

 

"당신이 누구와 같이 있는지가 당신이 누구인지를 결정한다."

친구에게서 생일 선물로 치킨을 선물 받았다.

가족들과 함께 치킨을 같이 먹었다.

나는 누구와 같이 있는지가 나를 결정한다는 말에 크게 공감하지 않았다.

나는 내가 결정하지.. 누가 날 평가해?

처음에는 반항적인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이 말을 듣고 다시 한번 내가 친하게 지내는 사람들을 돌아보았다.

참으로 착하고, 성실하고, 자기 삶을 소중히 하고 열심히 하는 사람들이었다.

물론, 나는 내가 결정하지만, 내 주변인들이 이런 사람들이라는 것에 참으로 감사하다.

 

 

"你和谁在一起决定你是谁。"

朋友那里收到了一份生日礼物——炸鸡。

和家人一起吃了炸鸡。

我不太认同"和谁在一起决定我"这句话。

我自己决定我吧。 谁评价我?

起初产生了反抗的想法。

但是,听到这句话后,我再次回首了与我关系亲密的人。

他们真是善良、诚实、珍惜自己的生活、努力奋斗的人。

当然,我决定由我来担任。但我非常感谢身边的人都是这样的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