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혼자배우는중국어

마음이 따뜻한 중국어 한마디 - 중요한 사람에게 시간을 써라.

by 꿈뱅e 2020. 8. 20.

중요한 사람에게 시간을 써라.

최근에 정말 오랜만에 가족들과 근처 저수지로 외출했다.

어머니가 친구분들과 함께 이 숯불 돼지 양념고기를 맛있게 먹었다며, 가족들 생각이 났다고 했다.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자식들에게 먹여주고 싶고, 멋진 풍경을 보면 자식들과 함께 보고 싶다고 했다.

그때, 아차 싶었다.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가족들과의 시간이 점점 줄었었다.

같은 날짜면 회사 일 핑계로 가족들과의 약속을 미루거나, 내 생일을 친구들과 보낸다거나 했다.

"내가 결혼하게 되면, 엄마와 보낼 수 있는 시간이 더 없을텐데.. 내 시간을 가족들과 함께 보내지 않았구나. "

엄마가 이 맛있는 불고기와 따끈한 순두부를 먹으면서, 가족들이 보고싶었을 거라고 생각하니, 마음이 찡해졌다.

그 날의이 불고기 백반은 정말 맛있고 따뜻했던 저녁 식사였다.

 

 

把时间留给最重要的人

最近真的好久没和家人一起去了附近的水库。

母亲说,她和朋友一起津津有味地吃了这种炭火猪调料肉,想起了家人。

如果吃了好吃的东西,就想给子女吃,如果看到美丽的风景,就想和子女一起看。

那时候,真糟糕。

随着社会生活的开始,与家人的时间越来越少.

如果是在同一天,就会以公司工作为借口推迟与家人的约定,或者与朋友们度过自己的生日。

"如果我结婚的以后,就不会有更多的时间和妈妈在一起了。 我的时间没和家人一起度过啊。 "

妈妈吃着这可口的烤肉和热乎乎的豆腐脑儿,一想到家人会想念,心里就酸溜溜的。

那天的烤肉白饭真是美味而温馨的晚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