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멘토/직장인꿈뱅이

렌딧투자노트 이번달 P2P투자 내역 공개

by 꿈뱅e 2018. 3. 9.



안녕하세요~ 꿈뱅이 입니다~

제 투자 포트폴리오 처음 구성할 때 렌딧을 제일 먼저 했는데 ㅎㅎ

벌써 8개월 정도가 지났네요 ㅎㅎ

그동안 원금의 30%가 회수되었고, 나머지 70%는 매달 세번씩 이자와 함께 들어오고 있어요. 

실질 연수익률은 8.56%

더 높은 수익률을 보고 계신 분들도 있던데 ㅎㅎ 전 잘 안되네요 ㅠㅠ



네이버 블로그 제대로 하기 시작했을 때, P2P투자에 대해 포스팅했어요. ㅎㅎ 

↓↓↓ 그때 했던 포스팅 링크 걸어둘게요 ㅎㅎ


**


렌딧 투자 기본 3년으로 자동포트폴리오 구성을 해줘요.. 

근데 투자기간은 짧을수록 좋다는 점..;; 내 원금을 다 상환받는 기간이 3년이나 걸린다면.. 기다리기 넘 힘들잖아요ㅠ

그래서 요즘 단기 채권으로 1년짜리로만 직접 선택해서 투자하고 있어요.


여러분도 혹시 렌딧 투자에 아직 투자하지 않으셨다면, 직접 투자로 선택하셔서 

1년 혹은 2년짜리로만 직접 선택해서 투자하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자동포트폴리오 투자, 데일리자동투자 등등 혜택은 주지만, 실상 3년짜리가 대부분.....

저도 렌딧에서 정기적으로 한달에 세번씩 이자납입 해주면, 만원씩 만원씩.. 직접 선택으로 투자하고 있답니다.


**


제가 2월, 3월 투자한 내역들 목록입니다. 

렌딧이 좋은 점은 정말 소액, 5천원, 1만원 정도에서 분산투자가 가능하다는 점이죠.



최근 채권 공부하면서, 아~ 이것도 채권 투자였지~, 아~ 맞다 저것도 채권 투자구나~

싶은 깨달음이 문득문득 들어요...

이 렌딧 역시 "채권" 이라는 단어가 분명히 들어갔음에도 불구하고, 

8개월 전에는 어떤 투자 성격인줄도 제대로 모르고 접근했다는...

역시 그때는 묻지마 투자, 아니 투기였다.. 하는 반성.. 



**


렌딧 투자 이벤트 당첨 조건은 한달에 10만원 이상 해야 한다는데.. 

한달에 10만원씩 투자해서 5천원 받으면 이득인가?

글쎄요... P2P투자 시장이 내 자산을 안정적으로 유지해줄 수 있는가 하는 의문점이 들긴합니다.

(이러다가 갑자기 10만원 투자하고 ㅋㅋㅋ)


ㅎㅎ 

이상으로 렌딧 P2P투자노트 포스팅을 마칩니다.


제 추천코드는 156229 예요.

추천코드를 받아서 투자하시면, 적립금이 있어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댓글 남겨주세요~